게임메이킹 실험실 _ 2018. 6

다양한 툴을 활용하여 우리가 게임에 대해 잘 이야기하지 않던 문제들에 대해 질문하고 실험해보자.

게임을 플레이하듯 혹은 플레이어와 대화하듯 게임을 만들면서 게임 플레이와 게임 메이킹의 경계를 허물어보자. <게임메이킹 실험실>은 기존 게임들의 관습적인 법칙에서 벗어난 새로운 방법들을 발견하기 위해 게임을 다양하게 실험해 볼 것이다. 플레이어의 입장에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게임 디자인을 고민해본다. 이를 통해 게임 디자이너와 플레이어, 게임의 시스템과 캐릭터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관습적이지 않은 방법들을 찾아볼 것이다.

각 회차마다 주어진 조건들(다양한 툴, 규칙, 형식 등) 안에서 짧은 게임을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, 각자의 게임을 웹에 퍼블리싱하여 피드백을 주고받을 예정이다.

강사

김영주(쾰른과 서울에서 활동 중인 게임 디자이너/개발자) webpage

워크숍 내용

*각 회차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